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1 오전 11:33: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김영석 영천시장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수상


CBN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2년 11월 15일
ⓒ CBN
김영석 영천시장이 글로벌 경제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발로 뛰는 행정을 높이 평가 받아 15일 중앙일보와 이코노미스트가 주관한 ‘2012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글로벌 경영)을 수상한다.



김 시장은 △국내 최대 영천경마공원 조성 △글로벌 유수 자동차부품대기업 유치 △영천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한 각종 산업단지 조성 △항공부품산업 육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취임 3년 만에 시 예산을 두 배로 늘리면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은 김시장은 국내 최대, 국제경기가 가능한 영천경마공원조성 추진으로 연간 200억원 이상의 세수 확보를 예상하면서 지역발전의 큰 원동력을 확보했다. 또 일본 다이셀, NOK, 프랑스 포레시아 등 글로벌 자동차부품대기업을 잇따라 유치해 1조 4700억원의 투자유치효과와 6700여개의 일자리 창출효과를 도출했다. 이와 더불어 영천일반산업단지․고경일반산업단지 조성 추진으로 지역경제발전의 확고한 기반을 마련했고, 신성장 동력산업인 항공부품산업 육성을 위해 세계 최대 항공기 회사인 미국 보잉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성공적인 글로벌 경영성과를 올렸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수상소감에서 “50년 100년 후를 내다보는 장기적인 안목과 전 세계를 보는 넓은 시각을 가지고 지역의 장점을 가장 잘 살린 내실 있는 시정 추진으로 세계적 도시 영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은 기업체, 공기업,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창조적이고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주도한 최고 경영자를 선정하여 이들의 경영이념 및 가치관을 널리 알림으로써 참다운 한국형 리더의 지표로 삼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선정식은 15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개최되었다.
CBN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2년 11월 15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