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9-02 오후 04:23: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서라벌대 말산업연구소 `무료 재활승마교육`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3년 04월 09일
↑↑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서라벌대학교 산학협약 체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지난 7일 오전 10시 서라벌대학교 부설 승마장에서 서라벌대학교 부설 말산업연구소와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라벌대학교 부설 말산업연구소(소장 박금란 교수)가 경주지역의 장애인의 재활을 돕기 위한 무료 재활승마교육을 진행하기 위하여 체결됐다.

장애인 재활승마교육은 승마를 통해 장애인의 재활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특히 지적장애인에게 매우 효과적인 재활치료 방법으로 알려져 있으나, 높은 교육비용 부담으로 이용하지 못하는 지역의 장애인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지역대학의 사회공헌활동 차원에서 추진됐다.

지역장애인의 재활을 돕는 전문기관인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로부터 이 같은 애로사항을 청취한 서라벌대학에서 지역사회 공헌 및 협력을 위한 대승적 차원에서 재활승마교육을 진행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체결으로 지역 장애인재활 지원기관과 지역대학의 적극적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장애인들의 재활에 도움이 되는 재활승마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서라벌대에서는 말산업연구소의 전문교육프로그램을 매주 3시간씩 10주간에 걸쳐 무료로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부설 승마장에서 진행하며,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참여 장애인의 선발과 재활교육을 통한 지속적인 자활을 돕게 된다.

박귀룡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은 “지역 장애인들의 치료와 회복을 위해서는 재활승마교육이 꼭 필요하지만 높은 교육비로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서라벌대학교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제안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지역장애인들의 재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며 협약체결의 소감을 전했다.

이번 협약체결을 주도적으로 추진한 서라벌대학교 산학협력단 박희광 단장은“지역사회의 도움과 지원으로 조성되어 운영하고 있는 대학 내 승마장을 지역사회와 나누고, 특별히 사회적 약자인 지역장애인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의미 있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해서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 사회를 위한 대학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하는 모범사례인「장애인 재활승마교육 프로그램」은 상반기 1회, 하반기 1회 총 2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3년 04월 09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전동모빌리티 배터리! 안전한 사용이 나와 가족의 생명을 지킵니다...
최근 부산과 서울의 아파트에서 전동오토바이와 전동자전거 등 퍼스.. 
[특별 기고] 주낙영 경주시장 ˝중부와 황오, 하나된 이름으로 새로운 출발˝..
경주 원도심에는 오랜 세월을 함께해 온 두 동네가 있습니다. 바.. 
<유수빈변호사 칼럼> 37-직장 내 단순한 접촉, 정말 범죄가 될까?(위력에 의한 강제추행 편)..
추행 사건은 특성상 당사자의 진술과 정황 증거가 중심이 되는 경.. 
˝이륜차 이제 신속함보다 안전이 우선˝..
최근 관내에서 연이은 이륜차 사고로 목숨을 잃는 안타까운 일이 .. 
천년의 수도 경주! APEC 2025로 세계를 향한 도약..
올해 10월 말, 경주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7,915
오늘 방문자 수 : 16,087
총 방문자 수 : 85,735,032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852-0693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28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