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8 오후 03:36: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안동시‘꿈다락 토요문화 예술감상학교' 제2기 수강생 모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5월 10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하영일)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공동주관으로 ‘꿈다락 토요문화 예술감상학교' 제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동을 비롯한 상대적으로 문화소외지역인 경북북부지역의 열악한 예술 인프라 현실에서 간접 홍보형 예술향유 권유가 아닌 직접적 예술 감상의 필요성을 인식해 기획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을 비롯한 타 지역의 훌륭한 공연장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공연예술의 하드웨어 및 전문예술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고 공연장을 이해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예술 감상 효과를 증폭시키고, 예술의 친밀감과 감성 활동에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주5일 수업제 실시에 따른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하고 삶의 가치를 보다 풍요롭게 해줄 이번 예술감상학교는 수강료와 공연 관람료 등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법을 배우고, 직접 찾아가서 관람하는 이번 감상프로그램의 모집기간은 5월10일부터 19일까지 선착순 80명을 모집한다. 지난 1기에서는 모집이 조기에 매진되어 많은 분들이 아쉬워했으며 지역의 주민과 청소년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은바 있습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공연기획팀(840-3612)으로 문의하거나 이메일(andongart@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ndongart.go.kr) 공지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5월 10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