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후 03:20: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상북도,석가탄신일 연휴 산불방지 행정력 집중

-전통사찰을 중심으로 道책임관, 산불감시원 집중배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5월 0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석가탄신일 연휴기간인 5월 3일부터 5월 6일까지 4일간 산불방지대책본부의 운영을 강화하고 석가탄신일 대비 산불방지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도는 전통 사찰 176개소를 중심으로 산불계도 담당구역을 지정하고 책임관 188명, 산불감시원 3,300명을 집중 배치해 연등, 풍등, 기도용 촛불등 화기물 취급을 사전에 차단하고, 무속행위 장소에 대해서도 순찰활동을 강화한다.



또한, 경북도는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해 대형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에 산나물·산약초 채취를 위한 입산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무단입산 단속 등 선제적 산불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김종환 경상북도 산림녹지과장은“산불은 대부분 사소한 부주의로 부터 발생하므로 모두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 석가탄신일 연휴를 맞아 야외 활동 시 화기 취급 등에 각별히 주의해 우리의 소중한 산림자원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5월 02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