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8 오후 03:36: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안동 우수농산물 공급 및 유통 양해각서 체결

-안동SOD사과, 안동양반고사리 생산 유통기반 구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08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효소 개발 전문기술기업인 (주)제노포커스(대표이사 김의중)와 고사리 생산자단체인 안동양반고사리품목연구회(대표 서지애), 안동농산물 생산과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안동새마을협동조합(이사장 김태일)과 지난 7일 안동시청에서 ‘안동SOD사과’, ‘안동양반고사리’ 생산 및 유통기반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생산될 ‘안동SOD사과’는 (주)제노포커스가 공급하는 미생물효소(식물 건강 증진용 superoxide dismutase(SOD)효소 미생물 복합제제)를 사과 재배과정에 사용해 황산화 물질이 함유된 기능성사과이다. 올해 안동새마을협동조합 회원 농가와 10㏊를 계약 재배해 (주)제노포커스가 시세보다 10%이상 높은 가격에 전량 수매해 유통하고, 매년 재배면적을 늘여 나갈 계획이다.



ⓒ CBN 뉴스
안동양반고사리품목연구회 15농가 6㏊에서 생산된 마른 고사리 1.5톤도 안동새마을협동조합이 전량 수매해 ‘안동양반고사리’ 브랜드로 시중에 판매하게 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협약식 인사말을 통해 “농산물 유통 환경도 남보다 뛰어나고 뭔가 특별함이 가미되지 않으면 낙오될 수밖에 없는 환경으로 변해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안동농․특산물 생산과 유통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08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