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8 오후 03:36: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똑 소리나는 귀농.귀촌"준비 제8기 영농기초과정 교육 개강

-김천시,영농초기 성공적인 정착 돕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14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는 영농초기 성공적인 정착을 돕고 지역주민과의 소통으로 안정적인 농촌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영농기초(귀농)과정』을 개설하고 지난 14일 교육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귀농인을 포함한 5년 이내 영농 기초단계의 농업인을 위한 과정으로 담당지도사의 작물재배기술 및 농업분야 각 전문가의 강의와 더불어, 선배 귀농인의 귀농사례를 통한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7월 22일까지 13주, 6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 CBN 뉴스
특히 이번 교육은 작목별 실습조를 편성하고 관내 선도농가와 멘토·멘티 관계를 맺은 실습교육으로 영농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현장 활용도를 높여 귀농 실패의 위험을 줄이고 미래농업을 이끌어 갈 스마트 농업 경영인 육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귀농은 삶의 터전과 방식을 바꾸는 일이기 때문에 귀농·귀촌 교육은 무엇보다도 필요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기후와 토양에 적합한 작물을 선택하고, 영농에 대한 실적적인 정보를 얻어 농촌에서 새로운 꿈을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14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