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오후 03:53: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상북도"정부부처 업무 전담"세종사무소 현판식 개최

-정부부처와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국비확보 첨병역할 등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27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세종시 이전 정부부처 관련 업무를 전담 할 “경상북도 세종사무소*”를 세종시청 별관 1층에 마련하고, ‘14.2.27(목) 14:00에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 세종사무소 위치 :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원수산로 36, 세종시청 별관 1층



이 날 현판식에는 김승수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 서원 경상북도 서울지사장, 최승현 세종특별자치시청 기획조정실장, 권영윤 세종특별자치시청 감사관, 남궁호 세종특별자치시청 균형발전담당관, 세종정부청사 출입 매일신문, 영남일보 기자 등이 참석하여 경상북도 세종사무소의 성공적인 출범을 다짐하였다.



경상북도 세종사무소는 정부부처와 경북도 사이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면서 경북도가 국비예산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고 신속한 정책동향 파악, 주요인사 의전 담당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 1. 23자 인사발령을 통해 김운호 사무관이 세종사무소장을 맡게 되었으며, 대외 협력업무 등을 전담할 6급 1명, 기간제 근로자 1명 총 3명이 근무한다.



김승수 기획조정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상북도 세종사무소”의 출범을 계기로 정부부처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양질의 정책동향을 파악하여 우리 道가 정부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보다 많은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첨병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27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